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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을 할 때에 나만의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어봐야겠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으실 겁니다.



본인의 브랜드를 론칭하게 되면 이 브랜드에 맞는 로고를 생성하게 될 것입니다.



그때 그 로고를 상표로 출원하여 독점권을 획득하실 수가 있는데요.




이러한 독점권 획득을 위해 개인 혹은 기업 자체적으로 특허청에 상표등록을 시도하시곤 합니다.



하지만, 상표출원 전에 꼭 해야 할 키프리스상표검색 등의 사항들을 제외하고 빠르게만 절차를 밟아 등록 거절 혹은 의견제출통지서를 받는 분이 많습니다.





오늘은 상표등록 거절을 받지 않기 위해 절차는 어떻게 밟아야 하며, 그러한 절차 중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키프리스상표검색 해야 하는 이유는?


나만의 상표를 만들게 되었을 때 다른 사람이 상표권을 침해하지 못하게 하고 본인의 것을 보호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등록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다만, 그 등록은 바로바로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적법한 절차에 따라 진행해야만 합니다.





그중 첫 번째로 이루어져야 할 것은 선행 상표가 있는지 조사해보는 단계입니다.



선행상표란 본인의 것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상표를 뜻하며 이러한 것이 있는지 알아보는 방법 중 대부분의 분들이 활용하시는 방법은 바로


특허청에서 제공하고 있는 특허 정보검색서비스인 키프리스상표검색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인데요.






만약 이 절차를 건너뛰고 등록을 하게 된다면 선행상표의 존재 유무를 파악할 수 없어 심사관으로부터의 거절결정을 받기 쉽게 될 것입니다.



그렇기에 출원하기 전 키프리스상표검색은 꼭 하셔야 함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검색 전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은?


검색을 하기 전에 먼저 권리 구분에 대해서 알고 계셔야 합니다.



권리 구분 중 한 가지 이상은 선택하여야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구분은 크게 다음과 같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새우깡과 같은 상품이 대상인 상표와 서비스업이 대상인 서비스표장, 한국가수협회와 같은 비영리 단체에서 사용하는 업무표장, 상품의 품질, 원산지 등의 품질 및 특성을 증명하는 증명표장, 공동으로 설립된 법인에서 사용하는 단체표장이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숙지했다면 이 중 한 가지 이상을 선택한 뒤에 상표의 명칭이나 출원인 이름, 출원번호 등의 키워드를 추출 후 검색하여 검토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은 서비스 표장으로 많이들 출원하고 계시지만, 본인의 상표가 어떤 권리인지 모호하다면 반드시 변리사에게 의뢰하여 보호 범위에 대해서 정확하게 확인하셔야 합니다.



키프리스상표검색 이용 방법은?




키프리스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그렇기에 검색 관련 규칙만 잘 숙지하고 있다면 편리하게 검색이 가능한데요.





먼저 사이트에 방문하여 권리를 전체로 설정한 다음 검색어를 입력한 후 통합검색을 하는데요.



이때 스마트 검색이라는 기능을 사용하여 제외하거나 꼭 포함할 키워드를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했다면 간략한 정보 즉, 주요 국가와 국내의 지식 재산권 검색 결과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권리나 심급을 다시 설정하여 원하는 정보를 상세하게 찾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했을 때에도 원하는 정보가 나오지 않을 경우 전문가에게 의뢰해 보시기 바랍니다.



키워드 추출, 식 대입, 유사도 판단, 등록 가능성 판별 등에 훨씬 퀄리티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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