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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을 시작하시려는 분들에게는 브랜딩이 매우 중요합니다.

 

사업체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브랜드인 만큼 살펴보아야 할 것이 상표 관련 아이디어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상표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타사가 진행하는 사업과의 차별점을 드러내야 하며

 

식별력을 명확하게 판별해 내야 하는 등의 절차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상표등록에 관한 전반적인 안내와 함께

 

상표등록거절 극복 방안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을 진행할 때 상표등록이 중요한 이유는?

 

사업을 하시는 많은 분들이 개성을 드러내며 제품 제작과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창업을 하며 제품을 알리다 보면 생각보다 경쟁을 해야 할 업체가 많은 것을 알 수 있고,

 

경쟁을 넘어서 타 업체와의 구분할 수 있는 차별점이 뛰어날수록

 

타 업체에서는 비슷한 제품 및 서비스를 우후죽순으로 만들어내며

 

분쟁의 원인이 될 요소가 생기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에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이러한 문제가 계속 발생하면 브랜드의 개성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며

 

신뢰감을 얻지 못하고 결국 제품 및 사업의 가치가 떨어지기까지 합니다.

 

 

최종적으로 상표 미출원으로 인해 금전 측면에서 손해를 입을 수도 있다는 결과가 도출되며

 

실제 피해도 발생할 수 있어 시작하시기 전에 미리 철저하게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표등록거절을 받게 되는 이유는?

 

상표출원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면 어떤 절차로 등록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우선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자면 선행 상표조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 절차를 통해 기존 승인된 것 중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유사 정도를 점검하게 됩니다.

 

 

이후 출원이 되면 심사관들에 의해서 전문 심사를 받게 되며, 이 과정에서 다른 문제가 발견되지 않으면 등록 결정이 납니다.

 

 

등록 결정 후 신청인이 등록료를 납부하면 정식으로 최종 등록이 이루어집니다.

 

 

특허청에서는 심사관들이 문제를 발견하면 거절결정을 하게 되며, 의견 제출 통지서를 송부합니다.

 

이때 심사관에게 대응할 기회가 제공되므로,

 

보정서 혹은 의견서를 보내서 상표등록거절 극복을 할 수 있습니다.

 

거절결정은 다양한 이유에 의해 처리되고 있는데,

 

보통 일반 사람들이 대다수 사용하는 명칭, 원산지, 성질과 같은 것에 의해 처리되고 있습니다.

 
 
상표등록거절 극복을 위한 해결 방법은?

 

상표등록거절 극복을 위해서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특허청에 이의를 제기하기 위해서 기관을 통해 전달받은 통지서를 상세하게 살펴야 하는데요.

 

여기서 거절 이유와 해소할 수 있는 기간에 관한 정보가 담겨있기 때문에

 

심사관이 브랜드, 제품에 대해서 신청한 상표등록거절 극복을 할 수 있도록 철저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해당 분석이 완료되면 거절에 관한 보정서 혹은 의견서를 꼼꼼하게 작성한 후에 다시 특허청에 제출하게 됩니다.

 

이 과정이 허용되는 기간 안에 서류를 준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만약 최종 거절이 되었을 때는 거절결정 불복심판을 청구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심판 과정을 거치는 것은 까다롭고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전 단계인 서류 작성에서 최선을 다해 준비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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